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제 보드게임 책장 작은 박스 구역으로 가면 많이 보이는 회사로고가 있습니다. 바로 <AMIGO> 입니다! <할리갈리> 부터 시작해서 <보난자>, <젝스님트>로 유명한 회사 입니다. <몰타의 관문>은 판타지 테마의 게임입니다. 가상 세계에서 마법 생물이나 동료들을 소환해서 서로 겨루는 것이 테마입니다. 각자 가지고 시작하는 개인판에는 마법 세계로 향하는 관문이 있는데, 플레이어들은 진주를 모아 캐릭터들을 소환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절판돼서 저도 한글판은 중고로 구했습니다. 한 동안 책장에만 있었는데, 최근에 많이 돌리는 게임중 하나로 급 부상했습니다. 보드게임에 막 입문했을때는 무슨 재미로 하는 게임인가 라는 느낌이 들었는데, 묵혀뒀다 플레이하니 제가 게임의 진가를 알아보지 못한거였습니다. 

    1. How to play

    1-1. 게임 준비하기

    뒷면에 진주가 그려진 카드와 캐릭터 카드를 각각 섞은 다음, 진주 카드 4장을 앞면이 보이도록 한 줄로 펼쳐 놓습니다. 남은 진주 카드는 그 옆에 더미로 만들어 둡니다. 캐릭터 카드는 2장을 앞면으로 놓고, 남은 캐릭터 카드도 더미로 만들어 놓습니다. 플레이어들은 관문을 한 장씩 가져가서 자신의 앞에 펼쳐 놓고 시작 플레이어를 정합니다.

    1-2. 게임 진행하기

    이 게임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진주 카드 한 장 가져가기, 펼쳐진 진주 카드 모두 교체하기, 캐릭터 카드 한 장 배치하기, 캐릭터 카드 한 장 활성화 하기로 총 4가지 행동이 있습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위에 행동 중 원하는 행동을 원하는 순서대로 총 3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카드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조합대로 진주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에 필요한 카드 조합은 카드 윗부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차례가 끝났을 때는 진주 카드를 최대 다섯장까지만 손에 들고 있을 수 있습니다. 차례가 끝났을때 손에 카드가 6장 이상이라면  5장이 되도록 카드를 버리고 다음 플레이어에게 차례를 넘기면 됩니다.

    1-3. 게임 종료하기

    한 플레이어가 점수 12점 이상을 모으면 그 라운드를 끝까지 플레이한 다음, 모든 플레이어가 마지막 차례를 순서대로 산번씩 수행하고 게임을 끝냅닏. 게임 종료 후 가장 점수가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만약 승점이 같다면 진주를 많이 갖고 있는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2. 노하우 와 팁

    캐릭터 카드를 관찰하다 보면 어떤 캐릭터는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능력이 있고, 어떤 캐릭터는 승점이 높여줍니다. 아직 캐릭터들의 능력이 익숙하지 않고 자기 자신만의 콤보 플레이가 없다면 확실하게 점수를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게임 시간이 짧기 때문에, 능력을 모으는 타이밍과 그 능력으로 점수를 내는 타이밍을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손패를 늘려주는 능력이나 행동을 추가해주는 능력이 초반을 초반에 활성화 할 수있다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또한 높은 점수를 빠르게 가져올 수 있는 타이밍이 있다면 경우의 수를 생각하거나 망설이지 말고 냉큼 가져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